제주도 비행기 결항 대처방법 꿀팁 비행기 결항 사전확인방법

제주도 비행기 결항 대처방법 꿀팁 비행기 결항 사전확인방법

여권과 비자는 비행기 탑승자의 목적지가 해외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즉 국내선을 탑승하는 경우는 여권은 본인의 신분증으로 대체 가능함에 반드시 구비해야 하는 항목은 아닙니다. 또한 자국민이 자국 내 이동을 하는 경우라면 당연히 비자 또한 불필요합니다. 다만 목적지가 국외해외인 국제선을 탑승하는 경우라면 여권과 비자는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 됩니다. 특히 여권은 예외 없이 구비해야 하는 주요 서류입니다. 반면 비자 발급은 목적지 국가, 체류 목적, 체류기간에 따라 필요 여부가 달라진다.

즉 우리나라와 무비자 협정이 마련된 나라에 입국하려는 경우 체류기간이 무비자 입국 협정 기간 내인 경우라면 다른 비자를 마련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를 무비자 입국 무사증 입국이라고 합니다. 다만 관광, 여행, 단순 입국이 아닌 사업비즈니스, 결혼, 교육학업 등과 같은 목적의 입국이라면 다른 비자를 발급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주도 비행기 결항 대처방법 꿀팁

비행기 결항시 대처법

각 항공사 측에서 결항에 대한 내용을 통보받으면 대체 항공편이 있는지부터 확인하여야 합니다. 대체항공편이 없습니다.면 다른 출발이 가능한 항공편을 기다리거나, 환불을 한 후 다른 항공사의 항공편으로 구매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날씨로 인해 결항이 된 경우는 다른 항공사들 역시 결항이 되었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어쩌면 환불 후 출발일정을 연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항공편 결항은 항공사의 귀책사유가 아니기 때문에 대체 항공편을 마련하는 것 이외에 다른 손해 보상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적으로 여행에 지연이 생긴 경우 각 항공사에 결항확인서를 요청하여 숙소와 렌터카업체에 보내주어야 합니다. 결항확인서를 보내지 않는 경우 위약금 및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결항확인서는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행기 결항시 대처법

짐검사 보안 검색 입국출국 심사

항공권 발급과 수하물수화물 위탁이 완료되었다면 시간에 맞추어 탑승 게이트로 이동하면 됩니다. 탑승 게이트로 이동하는 과정에 보안 검색대가 나타납니다. 보안 검색대는 소지하고 있는 물품과 여권에 대한 확인은 물론이며 탑승 예정자의 체온과 같은 신체검사가 각종 장비들을 통하여 진행됩니다.

해당 과정에서 발열과 건강상의 이상이 확인되는 경우 별도 마련된 검사 장소로 이동 조치 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선 탑승이 금지되기도 합니다.

현재와 같이 코로나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는 비행기 탑승 전 코로나 확진자가 아님에도 어처구니없는 일을 당하지 않기 위해선 충분한 컨디션 관리가 요구됩니다.

 



공항 터미널 도착

공항 터미널 도착은 시간이 중요합니다. 마냥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 아니라 크디큰 공항에서 본인이 출국하는 비행기 탑승 이어지는 터미널로 정확하게 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항 터미널 위치를 확인했다면 도착 시간이 중요한데 이는 공항에 도착 후 수하물, 수화물 및 다음 단계의 탑승 절차를 진행되는 데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공항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경우 더욱 지연될 수 있어 충분한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당연히도 시간 준수가 매우 필요한 이유는 비행기는 예정된 시간에 별다른 이유가 없습니다.면 반드시 출발하도록 일정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이미 출발한 비행기는 되돌릴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온전히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국내선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출발시간 1시간 전 공항 터미널에 도착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해당 시간 내에 도착하면 나머지 절차를 진행함에 충분한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비행기 최종 탑승

앞선 모든 과정을 순조롭게 완료했다면 비행기 탑승이 가능합니다. 비행기 탑승 시 우선 본인의 좌석을 확인하고 소지한 수하물이 있다면 이를 올바른 방식으로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참조하여 비행기 수하물은 버스와 달리 본인의 편의대로 정리하는 것이 아닙니다. 상단의 케비넷 혹은 비행기 좌석 바로 밑과 같은 정해진 장소에 이를 보관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비행기는 출발할 때이륙 시와 도착 시 착륙 시 움직임의 변화가 가장 크다.

이로 인해 등받이 좌석을 뒤로 젖히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출발 전, 도착 전 좌석 등받이를 조정하는 일은 승무원들의 불편을 유발하는 요소가 됩니다. 무엇보다. 비행 도중 함께 비행하는 동승객들을 배려하는 기본상식적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행기 결항시 대처법

각 항공사 측에서 결항에 대한 내용을 통보받으면 대체 항공편이 있는지부터 확인하여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짐검사 보안 검색 입국출국

항공권 발급과 수하물수화물 위탁이 완료되었다면 시간에 맞추어 탑승 게이트로 이동하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짐검사 보안 검색 입국출국

공항 터미널 도착은 시간이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